본문 바로가기

IT/Truble Shooting

아웃룩2010(Outlook2010)에서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시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IT 트러블 슈터 J J KA 입니다!

 

블로그의 주제가 IT인데 IT 관련글은 상당히 오랜만에 작성하는 것 같네요 ㅠ_ㅠ

 

제가 보고 처리한 문제들에 국한하여 포스팅을 하다보니...

 

기타 PC 사용 중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 댓글만 많이 남겨 주셔도 성심 성의것! 알아봐 드릴 수

 

있는데 말이죠 흥5 ㅎㅎ

 

어쨌든! 오늘의 포스팅은 아웃룩2010에서 메일 안에 첨부된 링크를 클릭 시 정상적으로 작동

 

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입니다!

 

설정이나 어떤 복잡한 작업이 필요한 건 아니고요...

 

Microsoft에서 제공해 주는 Fix it 툴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MicrosoftFixit50388 outlook link.msi

(파일 첨부는 처음이라...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저 IT인 맞습니다.. ㅠ_ㅠ)

 

 

먼저 위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바이러스 파일 아닙니다... 해킹 툴도 아닙니다... ㅠ^^;

 

다운 받으셨으면 실행 해 주시고요!

 

단계 별 설명(?! 그냥 다음 다음 확인 만 눌러주시면 되요...) 들어갑니다!

 

 

먼저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신된 메일이나 작성 중인 메일 모두 동일 증상입니다.

 

링크를 클릭 시 오류 팝업창이 나오며 작동을 하지 않거나

전혀 관련되지 않은 url 주소로 이동이 됩니다.

.... 네.. 고치기 전에 스샷을 찍었어야 됐는데... 고치고 나서 포스팅 할려니..

어떤 오류 문구였는지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ㅠ_ㅠ

 

 

1.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옵니다.

동의함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2. 설치할 대상 폴더를 선택합니다.

그냥 기본 경로에 설치해 줍시다! [다음] 꾹 클릭!

 

 

3. 처리가 진행되며 프로그레스 바가 진행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1~2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Microsoft Fix it이 처리하지 못합니다."가 아닌

처리를 완료했다던가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

 

전 문제를 해결하여 취소를 눌렀더니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아무튼 문제는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습니다!

PC를 재부팅 하라는데... 귀찮아서 안했더니! 그래도 처리는 되었더군요 ^^;

아무쪼록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 꼭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