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이 아닌 생활 정보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
많은 분들이 본업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으로는 만족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부업거리를 만들어가고 찾아보며 기본 수입 외에 제 2의 수익거리를 찾는데요! 특히 직장에서 인터넷을 많이 하는 직장인이나 자택에서 가사를 보시며 짬짬히 여유시간이 있으신분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거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 집이나 기타 공간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부업거리에 대해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일반 월급쟁이의 몇 배의 수익을 창출하시더군요 ㅠ_ㅠ...)
전재하여야 할 부분은 어느 정도의 유입자가 있는 블로그, 까페 또는 인터넷 상의 자신만에 커뮤니티가 가능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위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에겐 전~혀 의미 없는 정보다?! 아니에요 ㅎ
초기자본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부업거리기 때문에 지금부터 시작하셔서 꾸준히 성의있게 다가가신다면 선행하고 계시는 분들만큼 또는 그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더 신경 쓰셔서 정보를 알아가시면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본격적인 포스팅!
일단은 많은 광고 형태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고 가장 기본적인 인터넷 광고 수입거리로는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CPC형식이 대중화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이럴 마케팅에는 여러 과금형태 광고들이 존재하죠!
간단히 대중화된 2가지의 광고 형태와 오늘 소개해 드릴 다른 방식의 광고를 소개해 드릴게요!
CPC 방식의 광고
Cost Per Click의 약자로 배너 클릭 당 수입이 발생하는 광고 용어입니다.
흔히 포털사이트나 특정 검색을 통해 들어간 블로그, 까페, 기사 등을 보시면 상단 또는 화면 사이드에 연관된 배너들을 무수히 보셨을 거에요! 이런 광고 배너들이 대부분 CPC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 광고가 어떤 형식의 과금형태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는 네이버의 메인 화면입니다.
사이트 접속 시 항상 눈에 띄는 부분은 빨간 박스의 배너 부분이겠죠?
간단히 설명하자면 네이버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광고 배너를 클릭하여 해당 URL로 접속했을 시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검색이 필요해서 네이버 들어왔다가 저 부분의 광고를 보고 저도 모르게 클릭... 열심히 정독 하다가 순간!! 내가 왜 들어왔지?-_ ㅡ.... 본연에 의도를 까먹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ㅠ_ㅠ... 저만 그런가요 ㅠ_ㅠ
CPS 방식의 광고
Cost Per Sale의 약자로 가장 원초적인 광고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너를 클릭하여 물건이 판매가 되었을 때 수익을 지불하는 방식의 광고 형태입니다.
(위 광고가 어떤 형식의 과금형태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위 배너들은 직접적인 판매 상품들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배너 클릭 시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로 연결이 되겠죠? 사이트에 유입된 고객으로부터 상품 구매행위가 일어나면 광고주가 광고비를 부가하는 방식의 과금 형태입니다.
이 외에도 CPM(Cost Per Millennium), CPA(Cost Per Action), CPP(Cost Per Period) 등 여러 형태의 광고 형식이 존재합니다.
인터넷 광고가 얼마나 대중화되고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지를 보여주네요!
CPT 방식의 광고
Cost Per Time의 약자로, 위에 소개해 드린 과금 형태와 조금 다른 방식입니다.
시간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신개념 광고 플랫폼입니다.
물론 다른 광고 방식과 선행되는 행위는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배너를 클릭하는 방문자가 있어야 하겠죠?
기존 CPC 형식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형태로서, CPC의 경우 무효클릭이나 부정클릭으로 광고주는 물론 컨텐츠를 제공하는 매체 또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클릭 후 5초 이내에는 광고비가 과금되지 않지만 방문자의 액션을 체크하여 체류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과금이 되는 형태의 CPT 방식을 도입하였고, 많은 광고주들이 선호한다고 하네요.
광고주에게 선호된다는 건 송출하는 포스터쪽에서도 많은 기회와 높은 단가를 배정받을 수 있으니 앞으로의 광고 유형에서 가장 고효율 방식의 과금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비용없이 집에서 할 수있는 부업거리(배너를 통한 광고 송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좋은 부업거리들이 많겠죠?!
요즘은 주업만으로 버텨내기에는 너무 각박한 세상인 것 같아요 ㅠ_ㅠ(얼마나 살았냐고요?! 이제 딱 계란 한판 채웠습니다!!.... 죄송합니다.... (--) (__);)
올 해에는 목돈 벌 수 있는 멋진 해가 되길 기원할게요~!!! 저 역시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