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TIP

아웃룩 오프라인모드 해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 IT 주유소의 즈즈카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IT 관련 포스팅을 꾸준히 하려는데 쉽지가 않네요.. 제가 다루는 부분에서만의 트러블 슈팅에

 

국한되다 보니 소재거리도 많지 않고.. 무엇보다 게으...른? ㅎㅎ

 

어쨋든, 오늘은 간단한 아웃룩(Outlook) 팁을 들고 왔습니다!

 

아웃룩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한 내용인데요, 매우 간단한 증상에 대한 해결 방법

 

이니 간략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지요!

 

★ 아웃룩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기 

 

인터넷은 잘 되고 있는데 어느순간부터 아웃룩에 메일 송/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메일 서버 장애로 인한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서버를 보기 전에 클라이언트 측에서 확인을

 

해봐야겠죠?

 

 

아웃룩 화면의 우측 하단을 확인해 봅시다. 위 이미지와 같이 [오프라인으로 작업]이 명시되어

 

있네요. 말 그대로 온라인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서버로 부터 메일을 받아올 수도, 보낼 수도

 

없습니다.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필요한 분들도 계시니 만들어 둔 기능

 

이겠죠? ㅎ

 

메일을 송수신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상단의 [보내기/받기] 메뉴로 이동하여 줍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작업]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활성화가 되어 있군요~!

 

전 궁금한게... 제가 활성화 시킨게 아닌데 갑자기 활성화되어 메일 송수신에 골치를 먹었다는

 

점이죠... 뭔가 건드렸을 것 같긴하지만... 기억도 안나고 전 잘못 없는 것 같으니.. 패스~

 

 

[오프라인으로 작업]비활성화 시켜 줍니다~!

 

그리고 아까처럼 우측 하단을 다시 보도록 하죠.

 

 

 

서버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군요!!!!

 

이제 메일이 정상적으로 송/수신 되는지만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하지만 저 기능을 모르는 상태에서 문제를 만나면 은근 난감합니다..

 

인터넷도 잘되고 서버에 문제도 없는데 왜 이럴까? 하면서 ㅎ..

 

같은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